KPT 회고

[2월 1주차 주간회고] Live the life you love

TLdkt 2023. 2. 5. 23:14
728x90
반응형

 

https://youtu.be/DIn39ap34Q4

영상을 틀고 읽으시면 웃깁니다

 

🍟What I did

스터디

  • 알고리즘 스터디
    • DP, 그래프 위주로 풀었다
    • 벌금은 역시 강제성을 만든다
  • 이력서 스터디
    • 키워드부터 경험정리까지 어떻게 하긴 했다.. 대박
  • 데이터베이스 스터디
    • 진도를 거의 못 나갔다.. 책읽어~~!
  • 이펙티브 자바 스터디
    • 자바 복습은 중요한 것 같아서 이펙티브 자바 결제했다
  • 알루
    • DI, DIP 주제로 발표했다
    • 기술적 내용보다는 비유가 지나치게 많은 것 같다

커리어

  • 모락모락 리팩터링
    • 403 에러가 났는데 Config 쪽 문제였다. 디버거 걸어서 금방 찾았다 나름
    • Ngrok으로 로컬 서버를 열어두고 디버깅하는데 DB에 데이터가 없어서 귀찮았다
    • 기존 단위 테스트를 좀 더 가독성 있게 수정했다
    • Mockito를 이제야 좀 제대로 쓰는 것 같다
  • F!tback
    • CodeDeploy 에러난 걸 해결하고 있다
  • 서류지원
    • 여태 날림으로만 쓰다가 각잡고 매일 경험정리하고 이력서 수정을 했다
    • 이제는 드디어 자소서다운 자소서라고 할 수 있을 듯

건강

  • 이번 주 대면과외 다녀오느라 너무 힘들었다.. 체력이 쓰레기가 된 것 같다
  • 대자연의 여파로 집안이 한동안 쓰레기장이었다
  • 비타민을 챙겨먹었다

작지만 중요한 변화

  • 드디어 회고를 다시 쓰기 시작한다^^
  • 기술 쪽에 자신감을 좀 더 가지라는 피드백을 여러 번 들었다
  • 루틴과 우선순위 매트릭스를 매일 보고 실천했다
  • 자료를 좀 더 차근차근 읽고 있다

 

✌️Retrospective

위에 내용이랑 다를 게 없다..^^

✨Be thankful

  • 주말을 알차게 보냈다
  • 돌아보니 매일 꾸준히 한 게 많았다(아침 스크럼 멤버들은 농번기 랩이라고 했다)
  • 컴퓨터를 새로 사서 모든 게 아주 수월하다
  • 하루를 시작하고 마치는 습관은 잘 든 것 같다.

👀Follow-up

  • 다음 주에 쓸 예정

👍Contiunue

  • 매일 스터디 참여
  • 이력서 스터디 매일
  • 아침루틴 유지
  • 알고리즘 매일
  • 자소서 3번 이상 제출

 

 

🚨What I can do better!

  • 늦잠을 두번 해서 벌금이..! ㅠ 그치만 어쩔 수 없었음
  • 다음 주에도 개밥(=알고리즘)주고 소밥(=이력서)주고 밭(프젝)갈고...

 

 

+ 간단 1월 회고

요새 나임

  • 많은 걸 새로 시작한 달이었다.
    • 이펙티브 자바, 리팩터링 모임, 아침루틴, 매일 코테풀기,이력서 돌리기, 데이터베이스 책, 매주 블로깅, 기술면접 답변 기타등등
  • 거기에 주 3회 6시간 과외를 했고 + 상담과 숙제검사와 기타등등
  • 자소서도 마침내 최종본을 만들었다
  • 내일부터는 원티드 챌린지 시작이다
  • 전 같았으면 뭐가 압박감이 들고 두렵고 저쩌고 글이 한가득이었을 텐데 이젠 너무 바빠서 아무 생각도 안 든다 이제 에세이 못 쓸 것 같다..^^ 이제 이 블로그에는 감정이 없습니다 저는 t니까요
728x90
반응형